부천수주초등학교, 상담을 통해 고민, 걱정은 훨훨!

2021년도 부천수주초등학교 학부모 상담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4/07 [21:49]

  © 차동길기자



 

45() ~ 49() 비대면 학부모 상담 실시

신학기를 맞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 주간을 운영하여 학습, 생활지도, 정서적, 사회적 측면에서 종합적인 학생 이해가 기대

 

부천수주초등학교 (교장 최종환)45일부터 49일까지 총 5일간 학부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학교는 학부모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322일부터 42일까지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 문자 등으로 상담 주간을 알렸다.

 

담임교사는 상담 전 학생들의 교과학습, 상담자료 및 생활지도 등을 꼼꼼히 확인해 편한 시간대를 신청받아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이 서로 겹치지 않게 미리 학부모와 상의해 시간도 조정했다.

 

이번 학부모 상담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이 어려운 관계로 학부모와 사전 약속을 통해 전화상담이 이뤄지고 있으며, SNS를 활용해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 학급의 담임교사는 이번 상담이 학부모와 소통의 기회를 갖고 어려움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고 학생 각자의 개별특기와 적성을 파악하여 학생 맞춤형 지도를 할 수 있는 상담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천수주초등학교 최종환 교장은 이번 상담 주간이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종합적이고 총체적인 상담이 이루어져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