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부천시와 기후위기 대응 환경교육사업 MOU 체결

교육과정 중심의 환경교육을 통한 부천 생태시민 육성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4/07 [21:52]

  © 차동길기자



 

부천교육지원청, 부천시와 함께 부천 특색사업 [기후위기 대응 환경교육] 추진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부천시(시장 장덕천)4 6일 오후 2시 부천시청 만남실에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교육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지역 환경 공동체를 구축하고 자문단 구성을 통해 실천적 환경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그동안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변화로 생태시민 육성의 필요성을 인식한 부천교육지원청은 2월 담당자 온라인 연수를 통해 부천 관내의 환경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교별 기후위기 대응 환경교육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다양한 학생 주도 실천을 진행해 왔다.

또한 기존 부천시 환경교육 전문강사(그린리더) 초등학교 지원이 중학교까지 확대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팀티칭으로 견고화했으며 환경교육 체험활동 수업을 위한 재료 꾸러미 지원도 이루어져 오고 있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지역 교육자원 발굴 및 교육공동체 활성화로 환경교육 지원 환경교육 사업의 재정 및 인적 자원 공유 교육과정과 연계한 기후위기 대응 실천적 환경교육 강화 환경교육 전문강사 역량 강화 교육 지원 등이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황미동 교육장은 기후 위기 대응 환경교육 협약을 발판 삼아 우리 아이들이 환경감수성을 통해 자신의 삶 주변을 돌아보고 스스로 문제인식을 통해 개선점을 제안할 수 있는 주도적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천시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협력하여 교육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