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제10회 부모교육 개최

박춘석기자 | 입력 : 2021/04/13 [22:52]

▲ 2021년 부천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부모교육 기념 사진  © 차동길기자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에서 지난 8엄마가 1% 바꾸면 아이는 100% 바뀐다라는 주제로 제10회 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는 공보육 실현을 위한 자녀 양육 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매년 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지향하는 부천시와 키드키즈 평생교육원의 후원으로 제공됐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엄마가 행복해지는 우리아이 뇌습관의 저자 홍양표 박사는 두뇌교육의 전문가로서 비대면(온라인) 교육으로 부모들과 소통했다.

 

또한 영유아기의 민감기에우리 아이를 어떤 아이로 키울 것인가라고 고민할 때, 자녀들이 매일같이 생활하는 환경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뇌발달에 대해 강의했다.

 

민광순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장은 온라인 부모교육은 더 많은 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를 바르게 이해하는 행복한 부모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행동이 부모의 평상시 모습이었다는 내용에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었으며, 아는 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쓰는 뇌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시간으로 참석하지 못한 부모를 위해 유튜브 채널에 415일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