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부천나눔캠퍼스’지역 협력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나서

학교-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고교학점제를 위한 부천교육협의회 개최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4/19 [23:15]

  © 차동길기자



 

2021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부천교육협의회개최

부천나눔캠퍼스넘나들이 공동 교육과정 운영방안 모색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자율과정 운영 지원 협의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지난 16() ‘고교학점제 부천 나눔캠퍼스 운영을 위한 부천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부천교육지원청, 인근 5개 대학과 부천시청으로 구성되어 있는부천교육협의회는 학생들의 수요 맞춤형 교과목을 개설할 수 있는 지역 단위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구축된 교육과정 거버넌스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학교 안팎을 넘나들며, 자신이 원하는 배움을 스스로 선택하여 행복하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부천나눔캠퍼스의 비전을 나누었다.

또한 넘나들이 공동교육과정 쉐어링 프로그램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자율과정 등을 운영하기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더불어 지역대학 및 지역시설에서 배우고 싶은 교과목을 배우고 학점으로 인정받게 되는 지역사회 학습장 승인과 관련하여 지역사회학습장 심의위원으로 2개의 대학에서 참여하기로 협의하였다.

협의회에 참여한 한 입학사정관은 지역 내 다양한 기관 간의 협력은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을 확대하고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행복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며, 고교 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부천 나눔캠퍼스의 넘나들이 공동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학교자율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 정영숙 교육국장은학생의 앎과 삶이 연계되는 교육과정이 운영될 때 행복한 배움과 성장이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며,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경험을 제공하는 고교학점제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