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친화마을 중동

‘폐유를 활용한 재생비누 만들기’ 및 ‘담배꽁초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실시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5/09 [18:33]

▲ 이정배 중동장이 ‘폐유를 활용한 재생비누 만들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 차동길기자

 

▲ '폐유를 활용한 재생비누 만들기’ 행사 기념사진  © 차동길기자

 

▲ ‘담배꽁초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 기념사진  © 차동길기자

 

▲ 송내역 인근 환경정화 활동 모습  © 차동길기자

 

중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6일 자원순환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자원봉사자와 함께 하는 폐유를 활용한 재생비누 만들기담배꽁초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폐유를 활용한 재생비누 만들기행사는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된 행사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청사 옥상에서 전원 마스크 착용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야외에서 진행되었다.

담배꽁초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은 송내역 주변을 중심으로 담배꽁초 무단투기 민원이 극심한 구역을 위주로 실시되었으며, 주변 지역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시행하였다.

행사를 주도한 김명옥 자원순환마을 추진단장은 자원순환마을 활동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실시하니 환경정비가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되어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이정배 중동장은 자원순환마을에 따른 각종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주민들이 자랑스러우며, 쓰레기 무단투기의 심각성과 자원 선순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개선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