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만화콘텐츠 유통 확대

진흥원 창작지원사업 참여 작가 크라우드 펀딩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 협업 진행, 지원사업 선정자 대상 크라우드 펀딩 설계와 홍보 교육 2차례 비대면 진행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6/08 [23:46]

▲ 2020 다양성만화 제작 지원 사업 클라우드 펀딩 성공 사례 (지역의 사생활 99)  © 차동길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과 텀블벅()(대표 염재승) 양 기관은 지난 64일 서면을 통해 만화콘텐츠 유통 및 프로모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성만화 제작 지원 사업등 만화콘텐츠 창작 지원 사업 결과물이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유통과 프로모션이 활성화 된 사례에 기인하여 이를 전 지원 사업에 확대 적용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만화콘텐츠 유통 및 프로모션우수 만화콘텐츠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양 기관 보유 네트워크 및 인프라의 연계 활용, 협력 프로그램의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 및 마케팅, 기타 만화콘텐츠 유통 및 프로모션 확장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도 양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업무협약과 동시에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2021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창작 지원 사업선정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오는 617일과 7152회에 걸쳐 크라우드 펀딩 설계와 프로젝트 진행 전반에 대한 설명, 만화 분야 창작자를 위한 리워드와 홍보 제안을 내용으로 비대면 교육을 통해 창작 지원 사업 결과물의 유통과 프로모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희망자에게는 개별 컨설팅도 진행 할 계획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전략사업팀 김선미 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사업 수혜자들에게 창작 지원에 그치지 않고 창작 결과물에 대한 유통과 프로모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작가들이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