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사경찰서, 여성불안 환경 개선사업 실시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6/12 [00:37]

▲ 동중 옹벽(야간)  © 차동길기자

 

▲ 3월 동중 간담회  © 차동길기자




 

□ 부천소사경찰서(서장 정방원)는

 ○ 지난 4일 주·야간 유동인구가 많고 상대적으로 야간 조도가 낮은 부천동중학교 주변에 대해 맞춤형 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부천동중학교 옹벽을 활용하여 고밀도 태양광 LED등 설치하였다. 

○ 이번 사업 실시 전 관내 학교관계자, 부천시청 여성정책과 등 관련 기관과     사업대상지 선정을 위해 여러 차례 의견을 교환한 부천소사경찰서는        관내 유동인구 및 조도 측정 등 경찰서 CPO 주관 정밀 범죄예방 진단     을 통해 사업대상지를 발굴·개선 하게 되었다.  

 

   ◇ 지난 3월 부천동중학교 관계자와 현장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 특히, 이번에 실시한 환경개선 사업은 기존의 태양광 LED가 아닌 고밀도     태양광 LED 등을 시범적으로 설치하여 한층 더 밝은 거리를 조성하였다.     이날 사업 현장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 안00 행정실장은 ”그간 학교주변이     많이 어두워 보행하는 학생 및 시민들이 많이 불안해 했었는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불안감이 많이 해소 될것 같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치안유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이야기 했다. 

 

○ 정방원 서장은 “공동체 치안활동이 어느때 보다 중요한 시기에      지역 주민 및 관련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정말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우리 부천소사 경찰은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여 지역주민이 안전을 체감하고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적극적인 치안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이야기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