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현장방문

행정복지위원들, 직업재활시설 증축 및 리모델링 완공 현장 점검 및 현황 브리핑 청취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6/14 [22:29]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지난 14일 정례회 기간 중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가 완공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공사 완공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관계자들로부터 시설 현황 및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부천로 342)은 기존 건물에서 5, 6층을 증축(840.08)했고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1646.83)하여 총 368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2월에 준공됐다.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1~4)과 샘물자리장애인직업재활시설(5,6)이 같은 건물 내에 함께하고 있다.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는 52명의 근로자가 현수막 종량제봉투 황사마스크를 생산하고 샘물자리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는 36명의 근로자가 국수와 누룽지를 생산한다.

먼저, 이소영 행정복지위원장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공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어 무사히 준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이소영 위원장은 장애인은 우리와 같은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 이들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은 시와 시의회의 책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장애인 근로환경 개선 등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