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전국 일시청소년쉼터 중 최초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6/15 [22:53]

▲ 발대식 진행 모습  © 차동길기자

 

▲ 발대식 진행 모습  © 차동길기자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에서는 지난 10일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는 이용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의 권리를 주장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전국 일시청소년쉼터 중 최초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원은 만19세 이하 청소년 2, 20~ 24세 이하 청소년 2, 4명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기관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 대면 및 화상 심층 면접을 통해 4명의 청소년운영위원을 선발했다.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일시쉼터 이용 청소년을 대표하여 권리교육 이수, 기관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 운영위원회 참여 등 다양한 청소년 인권증진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의 한태경 소장은 지금까지는 시설의 실무자가 중심이 되어 청소년 사업을 진행했다면, 이제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직접 청소년을 대표하여 쉼터의 사업과 정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위기청소년의 의견이 우리 쉼터와 지자체, 나아가 국가 정책까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는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에서 위탁운영하는 청소년 보호기관으로 가출 청소년을 일시 보호하며 의식주 관련 긴급지원서비스와 찾아가는 거리상담 등 위기개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bcstar.or.kr) 또는 전화 (032-654-1318)로 문의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