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내달 4일부터 ‘부천강소기업’ 공개 모집

지역경제 선도 부천강소기업 10개사 선정

차동길기자 | 입력 : 2022/04/04 [22:58]

▲ 2022년 강소기업현판(안)  © 차동길기자



 

 

부천시는 성장 잠재력을 가진 작지만 강한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사기를 진작하고 시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고자 ‘2022년 부천강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소기업(强小企業)’이란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하는 작지만 강한 기업을 뜻한다.

시는 올해 강소기업 10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44일부터 22일까지 공개모집한다.

 

관내에 본사 및 공장을 갖추고 3년 이상 운영 중인 중소기업(제조업) 연매출 50억원 이상, 연구개발 투자비중 0.5% 이상이며 국내·외 인증획득으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평가 과정은 1단계에서 신청자격 여부를 판단하고 2단계에서 재무상태, 기술혁신, 경제기여, 사회적 배려 등 4개 지표에 대한 서류 평가를 진행한다. 이후 전문가의 심의를 통해 기업비전, 기술혁신, 마케팅 등 3개 지표를 평가하여 합산 상위 10개사를 최종 선정한다.

 

부천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 받고,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일반한도의 2(최대20억원)까지 확대 지원은 물론 추가금리 0.3%를 받을 수 있다. 해외 시장개척단, 전시회 등 각종 마케팅 사업 신청 시 가점도 받게 된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2014년부터 지역 중소기업 71개 업체를 강소기업으로 선정하여 맞춤형 기업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선정 계획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및 비즈부천(www.bizbc.or.kr)을 참고하거나 시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032-625-27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