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 총력

-「제1회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

차동길기자 | 입력 : 2022/07/28 [11:33]

▲ GH, 제1회 안전보건경영위원회  © 부천우리신문



· 안전보건경영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안전보건경영위원회 신설

· 스마트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등 안전보건체계 고도화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안전보건경영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안전보건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27일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안전보건분야 내ㆍ외부 전문가로 구성되고, GH 안전보건관리계획 등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에 대한 심의와 자문 기능을 수행한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2022년 상반기 GH 안전보건관리활동 현황과 하반기 안전보건관리활동 계획’을 보고받고 그 적정성 등에 대한 심층 토의 및 자문을 진행했다.

  © 부천우리신문

 

 

특히 지난 6월부터 GH가 화성동탄2 A105BL 아파트 건설공사, 다산진건A5BL 공공주택 건설사업, 고양방송영상밸리 부지조성공사 현장에 시범운영 중인 스마트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의 시연을 통해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안전사고예방 방안 및 전(全) 건설현장 확대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GH 스마트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은 AI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취약공정관리 및 근로자 작업 위험도를 측정하는 프로그램으로, 건설현장의 중대재해 예방과 적극적인 사고예방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GH는 위원회 결과를 바탕으로 ‘22년 하반기에 △GH스마트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 운영 고도화 △안전보건 소통제도 및 포상제도 운영 △건설현장별 맞춤형 안전점검 및 관리 △근로자 직무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 실시 △임직원 안전보건교육 등 안전보건활동 추진에 있어 보다 더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전형수 GH부사장(사장직무대행)은 “안전보건경영위원회 자문을 통해 그동안의 안전보건활동을 되돌아보고, 발전적인 안전보건 경영방향을 설정하여 선진화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GH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 사장직속 안전전담조직 구성 △지난 2월 발주기관 최초 안전계약특수조건 제정 △4월 건설현장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최대 160%까지 추가 정산이 가능하도록 내부 적용 기준 마련 등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