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곡동,「부찌 송탄식 부대찌개」와 나눔가게 협약 체결

식사 준비가 어려운 저소득가정에 매월 부대찌개 6인분 지원 협약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07/29 [10:23]

▲ 나눔가게 협약식  © 부천우리신문

 

지난 27일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음식점인 ‘부찌 송탄식 부대찌개’(대표 홍금연)와‘함께해요 with 부천’나눔가게 협약을 체결했다.

 

‘부찌 송탄식 부대찌개’는 지역의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 문화가 다르거나 소득활동을 하느라 자녀들 식사 준비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부대찌개 6인분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 부천우리신문

 

 

이번 나눔가게 협약은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협의회가 함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간담회를 통해 지역자원을 발굴함으로써 지역주민이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협력하여 이끌어낸 결과라 더욱 뜻깊었다.

 

홍금연 부찌 송탄식 부대찌개 대표는 “개인적으로도 관심이 있어 나눔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사업장을 운영하는 지역 내에서 자부심 있게 만든 음식을 어려운 이웃과 나눌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점차 늘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소감을 전했다.

 

이정훈 성곡동장은 “성곡동에 기업체가 많지 않은 것에 비해 나눔의 손길을 내밀어주시는 많은 자영업자 여러분 덕분에 관내 취약계층이 힘을 낼 수 있는 것 같다.”며 감사를 전했다.

 

강연희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주민‧단체와 협력하여 관내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를 위한 지역자원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