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별빛마루도서관 8월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총 6종의 다양한 메이커 체험기회 마련…회당 최대 4명 신청 가능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07/29 [10:36]

▲ 별빛공방 8월 테마 메이커 프로그램 홍보포스터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는 부천시립별빛마루도서관 별빛공방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메이커 활동 체험을 제공하는 8월 테마 메이커 프로그램 예약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별빛공방은 옥길동에 신규 개관한 별빛마루도서관 내 메이커스페이스로 의류 프린터, 원두 로스터, 자수기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전문 장비를 활용한 상설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할 예정이다.

 

8월 테마 메이커 프로그램은 별빛공방 메이커 장비를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사진을 편집하여 T셔츠에 인쇄하거나 커피 생두를 로스팅하는 등 총 6종의 메이커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 부천시립별빛마루도서관 별빛공방 내부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별빛공방 프로그램은 회당 최대 4명까지 신청할 수 있고, 평일에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그리고 오후 4시 일일 총 3회 개설된다.

 

상설 예약제로 운영되는 테마 메이커 프로그램을 수강한 이용자는 메이커 장비를 활용하여 개인물품이나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메이커 장비 교육반’ 신청이 가능하다.

 

부천시립별빛마루도서관 관계자는 “전문 메이커 장비를 활용한 체험활동 지원으로 여름방학 동안 자유시간이 늘어난 메이커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부천 내 가족 메이커부터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메이커까지 다양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로서 메이커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별빛공방 메이커 프로그램 신청은 전화(032-625-9788) 및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실습재료 재고에 따라 날짜별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은 달라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 또는 별빛공방(032-625-9788)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