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웰컴투 고리울,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클린고강챌린지 진행

차동길기자 | 입력 : 2022/07/29 [10:54]

▲ 부천시 고강지역 주민공모사업 모임인 ‘웰컴투 고리울’이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클린고강챌린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고강지역 주민공모사업 모임인 ‘웰컴투 고리울’은 최근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클린고강챌린지 활동을 통해 직접 만든 샴푸바를 고강본동 주민 100명에게 무료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웰컴투 고리울은 김영옥 대표 등 7인으로 구성된 공모사업팀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플로깅,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등을 직접 참여하며 깨끗한 마을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는 쓰레기 배출을 ‘0(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일상생활에서 쓰레기 발생을 줄인 사례를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웰컴투 고리울 김영옥 대표는 “오가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더 많은 시민들에게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을 함께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마을과 함께하는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실천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의미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