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새마을회 새마을 줍깅데이 부천역 주변 골목 거리정화활동 실시

박춘석기자 | 입력 : 2022/07/29 [11:03] | 수정 : 1999/11/30 [00:00]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새마을회(회장 조우형)은 7월29일(금) 오전7시부터 부천북부역 마루광장에서 새마을지도자 70여명과 함께 새마을 줍깅데이 거리정화활동을 펼쳤다.

  © 부천우리신문

  

“줍깅”이란 쓰레기 줍기와 달리기(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운동을 말한다. 부천시새마을회는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을 새마을 줍깅데이로 정해 아침7시부터 부천지역 곳곳을 돌며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5~6명이 한조를 이뤄 쓰레받이와 빗자루,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들고 부천역 주위 골목골목을 돌면서 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고, 밤사이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수거해 더러워진 골목을 말끔히 청소했다. 

송석규 새마을지도자부천시협의회장은 “환경을 살리는 일은 내 주변을 깨끗하게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살리는 새마을 줍깅데이 정화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김명옥 부천시새마을부녀회장은 “부천역 주위는 행인들의 통행이 많고 골목마다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도 많습니다. 줍깅데이 활동으로 부천거리가 깨끗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새마을 줍깅데이 정화활동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부천시새마을회는 부천대학로, 시민의 강, 베르네천 등 부천지역 곳곳에서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마을 줍깅데이 정화활동을 통해 지역환경을 살려 건강하고 깨끗한 도시 부천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 부천우리신문

 

  © 부천우리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