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동, 2022년 주민총회 성료!

각계각층의 주민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천시 주민총회 대미 장식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07/29 [14:21]

▲ 주민총회 후 주민과 내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동국)에서는 지난 28일(목) 부천동 진달래홀(3층)에서 2022년 부천동 주민총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의 압도적 지지 속에 2023년 주민자치계획을 승인·의결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과 자치위원을 비롯해 각급 학교운영위원장, 유치원· 어린이집 원장, 복지단체 및 다문화 기관 등 관내 직능단체 대표와 지역 도·시의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차분하고 내실 있게 진행됐다.

 

특히, 도비 지원으로 8월부터 시행 예정인‘문화다양성 이해 증진사업’협업을 위해 지난 6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한국펄벅재단(상임이사 권택명)이 외부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주민총회에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으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부천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총회와 관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14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시스템으로 진행하는 사전투표 희망 신청자를 모집하여 7월 18일 09시부터 7월 25일 23시까지 2개의 주민자치사업과 5개의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대한 주민 찬반투표를 실시했다.

 

사전투표에는 총 투표희망자 1,464명 중 1,256명이 실제 투표에 참여하여 87.59%의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7개 안건 모두 평균 찬성율 87.9%의 압도적 지지로 2023년 부천동 주민자치계획이 승인·통과됐다.

▲ 주민이 제안 및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김동국 부천동 주민자치회장은“코로나19로 조심스럽지만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각급 학교운영위원장을 비롯해 관내 직능단체를 초대해 주민총회를 개최했는데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성황리에 총회를 마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주민의 뜻을 받들어 내년도 사업도 착실히 수행하겠다.”며 주민들의 부천동 주민자치회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의 영상 축하메시지에 이어 축사에 나선 권운희 부천동장은“지난해 코로나19 중에도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하여 주민자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금년에도 경기도 주민자치 경연 및 공모사업에 참가하여 수상을 이어가는 등 그간 부천동 주민자치회가 많은 성과를 이루었으며 타동의 모범이 되고 있다.”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적극적인 행정상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부천동 주민자치회는 경기도 주민자치 경연 및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획득한 상사업비(2,600만 원)로 오는 8월부터 문화다양성 사업을 시작으로 플리마켓, 어린이 사생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