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가 되어 상금 1,000만원의 주인공이 되자” 제6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한국 예선대회 개최

- 총 14개국, 각 국가/지역의 대표가 펼치는 국제 결승대회의 한국 대표 선발전
- 본 대회는 총 상금 1,800여만원, 코스튬플레이대회 중 최대 규모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07/29 [16:43] | 수정 : 1999/11/30 [00:00]

▲ 제6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챔피언십 한국 예선대회 공식 포스터  © 부천우리신문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에서 총 14개국이 출전하는 국제대회의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예선대회를 8월 21일에 부천시청 판타스틱큐브에서 개최한다.

 

네덜란드, 대만, 발트해지역(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멕시코,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스페인, 인도네시아, 태국, 쿠웨이트, 필리핀 그리고 홍콩까지 총 13개국/지역의 대표자들이 각 지역 예선대회를 통해 참가가 확정되었고, 이들과 함께 본선대회에서 경쟁할 한국대표 선발을 위한 예선대회가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2인 1팀의 구성으로 개인 창작물이 아닌 원작이 있는 캐릭터를 이용한 코스튬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 부천우리신문

 

 

참가자는 포즈, 연기, 댄스 등 부문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무대를 구성할 수 있으며, 총 180초 이내의 무대시간 안에 각자의 매력을 보여줘야 한다.

 

이번 예선대회에서 한국은 개최국의 자격으로 2팀을 선발하게 되며, 선발된 한국대표는 총 15개 팀이 경연을 펼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챔피언십 결승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대회 우승자(1팀, 1,000만원)를 포함한 입상자에게는 총 1,800여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에서는 챔피언십 대회만이 아니라, 해외 참가자들의 교류를 위한 문화체험투어, 관람객과 함께하는 포토 이벤트, 만화와 애니메이션 등의 OST콘서트 등 6박 7일의 다양한 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챔피언십 한국 예선대회의 접수 기간은 7월 19일(화)부터 8월 16일(화) 24:00까지로, 구글폼(https://forms.gle/2bg8yGnDVsAjpwjd7)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부천우리신문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축제사업팀 오덕영 팀장은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 6회를 맞이한 만큼 크게 성장하면서, 참가국가 또한 늘었다.”며 “이번 페스티벌이 다양한 국가 및 지역 간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를 통해 코스프레문화에 대한 인식도 대중적으로 변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과 챔피언십 예선대회 관련 세부문의는 GICOF사무국(032-310-3072 / 2022gicof@gmail.com)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