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초등영어센터 운영 활성화로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서다!

부천교육지원청과 부천시가 함께하는「초등영어센터」

차동길기자 | 입력 : 2022/08/02 [18:25]

▲ 부천교육지원청 초등영어센터 운영 활성화로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서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교육지원청과 부천시가 함께하는초등영어센터

◦ 부천교육지원청-학교-부천시가 함께하는 초등영어센터 운영

◦ 초등영어센터의 운영으로 영어사용기회 확대 및 영어교육격차 해소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 관내에는 부천대명초, 부천중앙초, 상원초, 솔안초 4곳이 「초등영어센터」로 운영되고 있다.

거점형으로 운영되고 있는 「초등영어센터」를 통해 인근지역의 15개~18개 학교 학생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학생 수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영어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영어사용 기회 확대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과 문화적 소양능력 향상을 위해 부천시의 교육경비 투자로 운영되고 있다.

「초등영어센터」에서는 다양한 영어체험 학습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영어에 대한 동기부여 및 의사소통 능력 신장과 영어교육격차 해소를 통하여 사교육비 절감, 특히 취약 계층에게도 도움을 주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상원초등학교「초등영어센터」에서는 상반기 동안 총 386명의 학생들이 영상수업 및 원격수업을 통하여 시간·거리 제약을 극복하고, 왕초급 파닉스반부터 독해중심 고급반까지 수준별로 세분화된 맞춤형 영어수업을 진행하였다. 부천대명초등학교 「초등영어센터」에서는 6월 22일(수)부터 6월24일(금)까지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의 날을 운영하였다. 올해 1학기부터는 「초등영어센터」에서도 전면 대면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3일간 진행된 학부모 공개수업에는 총 113명의 학부모가 직접 찾아와 공개수업에 함께 참여하였다. 부천중앙초등학교 「초등영어센터」에서는 8월1일부터 8월 12일까지 방학중 영어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근학교 총 391명의 학생들이 신청하였다. 솔안초등학교 「초등영어센터」에서는 하반기 10월부터, 희망하는 인근 학교들을 중심으로 순회수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솔안초등학교「초등영어센터」소속 원어민 교사가, 순회수업을 신청한 학교들을 직접 방문하여 원어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영어체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천교육지원청 황미동 교육장은 “「초등영어센터」를 운영하는 거점 학교의 노고와 부천시청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교육격차 해소가 큰 과제로 제시되고 있는 요즘 「초등영어센터」활성화로 많은 학생들이 교육적인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도 적극 협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