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대산동 청소년 주민자치회 위촉식 개최

차동길기자 | 입력 : 2022/08/03 [11:23]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대산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규)는 지난 8월 2일“제2기 대산동 청소년주민자치회 위촉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위촉식 당일 청소년 위원들은 위촉장을 수여받고, 주민자치회에 대한 기본교육을 통해 청소년 주민자치회의 의미 및 앞으로의 역할 등을 배우고 대산동을 대표하는 청소년 주민자치위원으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김영규 주민자치회 회장은“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며 풀뿌리 자치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청소년들의 목소리가 담긴 제안사업은 자치계획에 반드시 반영하겠다”고 했다.

 

정해웅 대산동장은“학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마을과 친구들을 위해 활동에 나서 주어 감사하다”며 “꿈을 찾아가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청소년 주민자치회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경험하길 바란다”며 위촉식에 참석한 청소년 위원들을 격려했다.

 

제2기 대산동 청소년 주민자치회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총 10명의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1기에 이어 청소년의 시각으로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하고 제안해 자치계획 수립 시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기에서 제안한 ‘부천여자중학교 통학로 오거리 반사경 설치’사업은 추진 완료되어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이 조성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