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울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메아리’ “2022년 전국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08/03 [20:31]

▲ 2022. 최우수 청운위 선정 결과  © 부천우리신문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소속 고리울청소년센터 ‘꾸마’(센터장 신용식) 청소년운영위원회 ‘메아리’가 “2022년 전국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하는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공모’에서 활동 운영의 적절성과 우수 사례를 토대로 해마다 총 30개의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한다.

 

고리울청소년센터 ‘꾸마’ 청소년운영위원회 ‘메아리’는 본 공모에서 ‘센터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메아리, 꾸마 이용 청소년과 만나는 메아리, 함께 성장하는 메아리’라는 키워드로 활동 우수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총 30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중 상위 5개 기관에 해당하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전체 발표 기관 중 가장 최연소인 13~14세로 구성된 청소년운영위원회 ‘메아리’의 위원장 외 2명의 운영위원이 발표자로 나섰다.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 방식과 청소년 및 센터장과 직접 소통하는 간담회 등이 이번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성과로써 인정받았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메아리’ 이영민 위원장(고강초6)은 “전국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어서 기쁘고,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의 활동을 알릴 수 있는 기회여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메아리’는 이름 뜻처럼 꾸마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잘 듣고, 메아리처럼 잘 되돌려주는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의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고리울청소년센터 담당 조은별(070-4991-458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