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문학상 펄 벅, 부천서 공모전

- 부천문화재단, 부천펄벅기념관과 ‘제13회 펄 벅 기념 문학상’ 공모
- 인권, 다문화 등 주제로 10월 7일까지 접수, 총 시상금 980만 원

차동길기자 | 입력 : 2022/08/03 [20:33]

  © 부천우리신문

 

  © 부천우리신문


펄 벅(Pearl S. Buck) 문학정신 잇는 공모전이 부천에서 열린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노벨문학상과 퓰리처상 수상 작가이자 사회사업가인 펼 벅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제13회 펄 벅 기념문학상 공모전을 부천펄벅기념관 주최로 개최한다.

2008년 시작해 해마다 여는 이번 문학상은 전쟁고아와 다문화 아동을 위해 헌신한 펄 벅의 정신을 잇고, 청소년과 청년층 문학 창작활동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접수 기간은 8월 9일(화)부터 10월 7일(금)까지이며, 공모 주제는 ‘인권과 다문화’이다. 공모 대상은 1994년생을 포함한 이후 출생자로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운문과 산문이며, 수상 규모는 총 28명이다.

재단은 당선자에게 경기도 교육감상, 부천시장상,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상, 부천펄벅기념관장상 등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총 시상금 규모는 980만 원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박물관 누리집(www.bcmuseum.or.kr) 또는 부천펄벅기념관(032-320-644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열린 문학상은 총 327명의 작품 402편이 접수됐으며, 이는 전년 접수된 작품 규모 대비 2배가량 늘어난 수치다. 재단은 향후 펄벅기념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문학 관련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