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문제 고민이라면?...부천시, ‘인지행동치료’ 교육 추진

8월 16일부터 9월 20일까지 진행

차동길기자 | 입력 : 2022/08/04 [11:18]

▲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 안내문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8월 16일부터 9월 20일까지 음주 폐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음주 지식을 안내하기 위해 ‘인지행동치료’를 주제로 알코올 교육을 진행한다.

 

평소 음주 문제로 고민하고 있거나 건전음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교육 시청 참여 또는 온라인 화상회의(ZOOM) 중 선택할 수 있다. 또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교육참여 신청 시 매주 교육내용과 화상회의 링크를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알코올 교육 이외에도 알코올 평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알코올 사용장애 자가진단표(AUDIT-K)를 활용한 평가 상담을 제공하여 음주 문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알코올 사용장애 대상자 및 가족에게 상담과 함께 관련 기관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는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신겸센터장은 “음주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그 가족들이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알코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알코올 교육 및 평가상담 그 외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