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로보파크, 기획전‘가상과 현실사이’개최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08/08 [17:51]

▲ 관련 포스터  © 부천우리신문


○ 부천산업진흥원(부천로보파크)은 경기도・부천시의 지원을 받아『2022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가상과 현실사이 (가상? 현실!)’ 기획전을 2022년 8월 10일(수)부터 2022년 10월 2일(일)까지 부천로보파크 3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 본 전시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메타버스(Metaverse) 등 가상현실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전시 및 교육을 제공하여 생활 속 IT 및 로봇 기술 적용과 용도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부천로보파크의 정체성을 특화시켜 로보파크의 로봇 전시품을 활용한 가상현실 실감 콘텐츠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 전시는 총 2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1부 ‘가상 현실이란’에서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메타버스(Metaverse)의 역사 및 특징을 소개한다. 2부 ‘가상 현실 속으로’에서는 실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으며 3가지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가상현실(VR)관련 내용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VR HMD를 활용한 VR 테마 체험을 할 수 있다. 두번째, 증강현실(AR) 관련 내용과 체험하는 공간으로 부천로보파크 로봇 전시품을 응용한 AR퀴즈를 진행하여 실증 체험을 할 수 있다. 세번째,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내용과 체험하는 공간으로 메타버스 콘서트를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전시 영상은 8월 10일(수)부터 부천로보파크 유튜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전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가상 현실 세상’)은 8월 10일(수)부터 8월 18일(목)까지 부천로보파크 3층 로봇아카데미 교육실에서 경기도 내 초등학생(동일 연령 어린이) 총 15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본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로보파크 홈페이지(www.robopark.org)를 참고하면 된다. 부천로보파크는 이번 전시를 비롯하여 앞으로도 로봇과 문화예술을 융복합한 다양한 전시를 개최함으로써 로봇문화예술 플랫폼 역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문의 : 부천로보파크 032-716-6449 박일룡 학예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