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회계 동영상 교육자료 제작으로 직원 만족도 ‘좋아요’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12/01 [17:3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일 학교회계 담당자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회계 동영상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했다고 밝혔다.

 

자료는 ▲학교회계 결산 ▲학교회계 재정집행 ▲학교발전기금회계 운용(기본, 심화) 총 네 편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결산업무를 어려워하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K-에듀파인 학교회계 결산편을 제작했고, 학교회계 이·불용액 최소화를 위해 재정 집행편을 따로 구성했다.

 

학교발전기금 기본편과 심화편은 학교발전기금의 접수부터 결산까지 감사 주요 사례를 포함하여 제작했다.

 

동영상 제작에는 학교 실무 담당자들이 원고 작성부터 화면 편집, 녹음까지 직접 참여해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한 신규 담당자 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편당 10분 내외의 짧은 분량으로 필요한 영상만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동영상 자료 배포에 앞서 30일 제작 참여자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상영회를 열고, 교육자료 홍보 방법과 경기 교육행정 서비스의 만족도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동영상 자료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이 다산(e-DASAN) 현장지원시스템 ▲지방공무원 연수원 누리집 ▲지방공무원 e-HRD 누리집 ▲교육행정 유튜브 ‘슬기로운 교행 생활’에도 안내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구명서 재무기획관은 “학교회계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 및 저 연차 업무담당자에게 이번 동영상 교육자료는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만족스러운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