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상일초 2022 생생 직업 체험

3~6학년 직업인 만나 실제 직무 체험 경험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12/05 [16:57]

▲ 부천 상일초 2022 생생 직업 체험  © 부천우리신문

 

◦ 체험 중심의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으로 자기주도적 진로개발 능력 향상

◦ 진로직업 정보를 얻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진로 시야 확대

◦ 진로계획수립 및 분야별 필수요소 인지, 올바른 진로결정을 위한 조건 파악

 

‘배려와 존중으로 함께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터’를 교육지표로 삼고 있는 상일초등학교(교장 이상차)에서는 중점 특색교육‘두드림 진로교육’일환으로 3~6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9일∼12월 1일까지 <2022 상일초 직업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 부천 상일초 2022 생생 직업 체험   © 부천우리신문

작년에 상일초는 진로 탐색 주간에 ‘진로 발달 검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자아를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래서 올해는 탐색 결과를 바탕으로 실제 직업을 체험해 보는 주간으로 기획하였다.

▲ 부천 상일초 2022 생생 직업 체험   © 부천우리신문

이번 <2022 상일초 직업 체험 교육>은 학령별 관심 직업군의 차이를 고려하여 학년별 수요 조사를 통해 학년별로 서로 다른 직업을 체험하였다. 시대상의 변화를 보여주듯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반려동물 전문가 직업은 모든 학년에서 수강을 희망하여 전 학년에서 체험하였다. N잡러의 시대에서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은 누구에게나 열린 기회임을 배웠고 본교 체육관에서 실제 반려동물과 교감하고 훈련 시켜보는 경험을 통하여 아이들의 생명 존중 의식이 더욱 함양되는 계기가 되었다. 제과 제빵사, 로봇공학자, 웹툰 작가, 마술사 직업 역시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아 3개 이상의 학년에서 체험하였다. 그 외에도 4차 산업과 관련된 드론 전문가, 가상/증강현실 전문가 청소년기에 관심도가 높은 방송 댄스 안무가, 메이크업 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 등의 직업인을 만나 직업 정보를 듣고 실제 직무 체험에 참여하였다.

상일초의 학생상이자 교육목표 중 하나는 ‘다양한 소질을 계발하는 재능 있는 어린이’이다. 이번 체험은 현대사회에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직업에 대하여 학생들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직업의식을 함양시키고자 기획되었다. 더불어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체험을 아이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본인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 및 설계하여 긍정적인 자아 개념을 형성하도록 하고자 준비되었다. 비단 올해만이 아닌 매해 이러한 기회를 제공하여 상일초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 다가가기를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