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부흥초,‘학생 자율 동아리’활동으로 꿈과 끼를 키워요!

- 2023 부천부흥초 학생 자율 동아리 운영 -

차동길기자 | 입력 : 2023/06/07 [17:34]

▲ 동아리 활동사진  © 부천우리신문

 

▲ 동아리 활동사진  © 부천우리신문

 

▲ 동아리 활동사진  © 부천우리신문

 

매주 월요일, 수요일 중간놀이 시간 10:30 ~ 11:00 운영

학생 자율 동아리 17개 부서 130여명 참여

부천부흥초등학교(교장 황기남)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학생 자율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생 자율 동아리 활동은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꿈과 적성을 찾을 수 있는 여건을 학교에서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학교가 신나고 즐거운 학교, 가고 싶은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운영되고 있다.

학생 자율 동아리는 동아리를 직접 만들어 운영해보고 싶은 희망 학생들을 사전에 모집하여 운영 설명회를 열었고, 선정된 동아리장(동아리대표) 학생들이 학교 학생자치방송 시간을 활용하여 각자의 동아리를 홍보하고 학교 게시판에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해 동아리 부원을 스스로 모집하였다.

부천부흥초 학생 자율 동아리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중간놀이 시간을 이용하여 10:30 ~ 11:00까지 운영되는데 예체능을 비롯한 생태환경, 게임, 학습, 취미 등 다양한 영역의 17개 동아리에 130여 명의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특히 동아리 조직부터 운영에 중심 역할을 하는 동아리장 학생들이 아직 동아리를 결정하지 못해 참여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동아리를 권유하며 동아리 부원을 늘려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부천부흥초등학교 황기남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신나고 즐거운 학교,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