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흥고 학부모회, 교육공동체로써 학부모 역량강화 향상!!


◦ 학부모회 연수를 시작으로 학부모회 활동 기지개
◦ 학부모동아리 2팀 운영(6월~12월)
◦ 학부모회 활동계획에 의한 학교의 적극적인 예산 지원

차경호기자 | 입력 : 2023/06/08 [17:03]

▲ 학부모  © 부천우리신문



중흥고등학교(교장 윤완배)68()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학부모 대상 연수를 실시하였다.

2023학년도 학부모회는 학부모활동 계획을 교직원들과 같이 협의하였으며, 학부모동아리(역사동아리, 캘리그라피동아리) 2팀 운영, 교육과정 안에서 학부모들의 역할, 학부모 소통창구 마련 등 교육공동체 일원으로서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회 활동 계획에 따라 모기퇴치용품 만들기를 하였으며, 만들어진 제품은 교실 및 특별실에 설치하여 학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형성해주어 학습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본다.

특히, 학부모회 연수에 재능기부를 하고 참석한 학부모 김○○그동안 코로나로 주춤했던 학부모회가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성황리에 연수가 진행되었다며 기뻐하였다.

중흥고 윤완배 교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교육환경이 다시 일상으로 가고 있으며, 학부모회 활동을 같이 하면서 서로 소통하는 알찬 시간이었으며 추후에도 학부모회 활동에 예산, 학교 공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중흥고 학부모회는 경기교육이 추구하는 정책의 하나인 경기교육,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합니다의 실천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서로를 신뢰하고 존중하는 교육이 이루어지는 공간에서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를 이루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