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성명 - 건강하고 풍요로운 바다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차동권기자 | 입력 : 2024/05/30 [14:39]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 부천우리신문

 

오늘은 29회 바다의 날입니다.

 

▲ 경기도의회_국민의힘_대변인단  © 부천우리신문


바다는 오래전부터 인류를 비롯한 모든 생명체의 근원인 동시에 삶의 원천이 되어 왔습니다. 특히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연간 95만 톤에 달하는 어업생산량을 자랑합니다. 국민 1인이 연간 소비하는 수산물도 70kg가량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소중한 바다가 점점 쓰레기로 뒤덮이고 있어 불안감이 커지는 상황입니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연간 해양폐기물 중 상당량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중 완전히 분해되지 못한 미세플라스틱은 해양생태계를 파괴하는 것뿐 아니라 돌고 돌아 결국 우리 몸에도 흡수됩니다.

 

훼손된 해양생태계를 회복시키고 가꿔나가는 것은 인류 전체가 힘을 모아서 해결해야 할 과제이자 피할 수 없는 숙명입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청결한 바다 환경 조성에 노력하시는 해양 관계자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인류 공공의 자산인 바다와 인류가 상생하는 길을 찾아내는 동시에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건강하고 풍요로운 바다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2024531()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