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 정책토론회 개최

-부천지속협, SDGs 3번 목표 ‘건강하고 행복한 삶 보장’ 실천을 위한 토론회 개최
-‘지역사회 공공의료의 시급성과 필요성’ 주제로 오는 6월 25일, 부천시의회에서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6/05 [15:19]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회장 허원배)는 오는 625() 오후 3,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SDGs 3번 목표 실천을 위한 시민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부천지속협 정책자문단(단장 하인수, 유한대 교수)과 사회적지속가능성위원회(위원장 임행심, 부천YWCA 사무총장) 공동주관으로 추진되는 이번 토론회는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영주), 부천시공공병원설립시민추진위원회(상임대표 조규석)가 함께 한다.

 

이날 토론회는 김용익 ()돌봄과 미래 이사장이 돌봄과 공공의료를 발제하고, 임승관 경기도 안성의료원 원장이 감염병과 공공의료임준 인천의료원 공공의료사업실장이 지역사회와 공공의료조규석 시민추진위 상임대표가 부천시의 공공병원 필요성을 토론한다. 좌장은 나백주 을지의대 예방의학과 교수가 맡는다.

 

한편, 부천지속협은 시민추진위와 지난해 8, “건강한 부천시를 위한 부천시 공공병원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부천지속협은 공공의료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공감하며, 공론의 장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 이러한 토론회가 필요해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토론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다음 링크(https://naver.me/FjcpSR2m)를 눌러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