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심곡3동, ‘함께하면 돼지’ 이웃돕기 저금통 모금 사업 추진

관내 사업장 16곳, 취약계층 지원 동참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6/05 [15:21]

▲ 심곡3동 ‘함께하면 돼지’ 모금 사업 저금통 설치 모습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원미구 심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방병근, 양왕덕)는 지난 4일 주민들이 자주 찾는 사업장 16곳을 선정하여 이웃돕기 모금함을 설치했다.

 

▲ 심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방병근, 양왕덕)는 지난 4일 관내 사업장 16곳을 선정하여 이웃돕기 모금함을 설치했다.  © 부천우리신문

 

▲ 심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방병근, 양왕덕)는 지난 4일 관내 사업장 16곳을 선정하여 이웃돕기 모금함을 설치했다.  © 부천우리신문


이번 함께하면 돼지모금 사업은 주민이 함께 주변의 취약계층을 찾고, 돕기 위해 추진됐다.

 

동은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구를 적극적으로 제보할 수 있는 지역복지 안전망 구축과 민관협력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으로 따뜻한 마을 분위기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해당 모금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장에는 인증 현판을 전달해 이웃돕기 참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오가는 주민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심곡3함께하면 돼지모금함은 연말에 일괄 회수되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 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모금 사업에 동참한 김명옥 온새미로 카페대표는 요즘엔 현금 사용자가 적어 거스름돈 받기를 희망하지 않는 손님들이 많다. 누구나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같다고 참여를 결정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양왕덕 위원장은 작은 동전들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는 작은 씨앗이 될 것이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참여 사업장을 발굴하여 심곡3동에 기부문화가 확산해 갈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심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달 홀몸 어르신에게 건강 삼계탕을 지원하는 안심밥상 명절맞이 식사 나눔 및 식료품 세트 지원 김장 나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