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송내2동, “안전의식 강화!” 자체 소방훈련 실시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6/05 [15:25]

▲ 송내2동(동장 김순금)은 지난 4일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를 위한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 부천우리신문

 

▲ 송내2동 소방 훈련에서 전문 소방업체가 소방 자재 사용법을 교육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소사구 송내2(동장 김순금)은 지난 4일 예기치 않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 대처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공공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김순금 송내2동장을 비롯한 전 직원, 동대본부 등 청사 상주 인력 20 여명이 참여했으며, 전문 소방업체 입회하에 화재 발생 시 초기대처와 대피요령 및 주요 소방 자재 사용 방법 등의 교육이 진행다.

 

특히 상시근무자 전원을 대상으로 대장, 부대장, 지휘반, 진압반, 구조구급반, 대피유도반 등의 훈련반을 편성하고 조직별 임무를 부여해 행동 요령을 습득하는 등 초기 대처 능력을 더욱 함양했다.

 

또한 이번 훈련에서는 심폐소생술(CPR) 방법, 화상 환자 처치법 등 다양한 상황별 응급처치 교육도 병행해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 역량을 키웠다.

 

동은 오는 하반기에 관내 소방서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실제 화재 발생상황을 가정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순금 송내2동장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을 위해 평상시 철저한 준비와 훈련이 중요하다앞으로도 다양한 상황별 훈련을 통해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