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원혜영 대표 초청‘웰다잉’특강

- 초고령화 시대, 제도적 지원 통한 공공의 역할 강조 -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6/05 [16:02]

  © 부천우리신문

 

▲ 원혜영 전 의원 특강  © 부천우리신문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가 지난 3일 원혜영 웰다잉문화운동 대표를 초청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원혜영 대표는 민선 2·3대 부천시장, 부천시 지역구 5선 국회의원, 민주당 원내대표 등을 역임하며 20여 년간 부천시의 발전을 위해 커다란 업적을 남기신 분이다.

 

원혜영 대표는 다른 나라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되는 한국의 고령화를 지적하며 내 삶의 자기결정권실현을 지속하려면, 진학과 취업을 준비하듯 은퇴와 죽음을 미리 준비할 것을 강조했다. 유언장 작성, 후견인 지정 등 개인이 수행할 수 있는 과제들을 소개하는 한편 연명의료 결정제, 독거노인 장례 지원제 등 공공이 수행해야 할 과제들을 언급하며 초고령화 시대에 지방공기업의 역할이 중요함을 피력했다.

 

원명희 사장은 우리 공사 전신인 시설관리공단을 설립하신 원혜영 대표님을 첫 강연자로 꼭 모시고 싶었다.”고 말하며 애정 어린 마음으로 부천시를 일군 원혜영 대표님의 뜻을 받들어 부천도시공사 또한 부천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삼는 일류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직원 역량 강화 및 조직 소통 문화 정착을 위해 월례조회 시, 명사초청 강의 등 특별 행사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