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원초 Wee 클래스, 2024 문화예술치유사업 “마음치유 봄처럼”전국 50곳 중 한 곳으로 선정 돼

- 문화예술치유 생태계 조성 학교로 거듭나 -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6/05 [16:37]

▲ 부원초 문화예술치유사업   © 부천우리신문

 

▲ 부원초 문화예술치유사업   © 부천우리신문

 

▲ 부원초 문화예술치유사업   © 부천우리신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예술문화 진흥원의 부처협력형 공모사업의 최종시행교 선정

방과후 교육연극치료 석박사출신 전문가가 집단치료를 통해 예술을 매개로사회적 역할 회복에 도움 기대

“2024 마음치유, 봄처럼을 통해 교내에 문화예술치유 생태계 조성

 

부원초등학교(교장 고정례)2024년 문화예술치유사업 마음치유, 봄처럼공모사업에서 교육연극치료 분야로 최종 전국 50개교 시행교로 선정되었다.

이번 교육연극치료 프로그램인클릭 나에게로 로그인 앤 아웃이 나와 너, 우리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여 학생들에게 공동체성을 되찾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영은 전문상담교사는 코로나 이후로 움츠렸던 힘든 마음을 표현하는 학생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다. 이에 전년도 겨울방학부터 한국연극치료협회와 함께 심혈을 기울여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3그룹, 24명이 참여하며 지역의 예술치료 전문가들과 함께 학생들의 정서적 건강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너무 감사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부원초 고정례교장은 무엇보다 우리학교가 문화예술치유사업 대상학교로 전국 50개교 중 선정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교육연극치료 뿐 아니라, 교내 위클래스와 외부 지역기관 자원을 통해 정서적 지원을 함께하는 문화예술치유 생태계 조성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