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주거비 지원한다…6월 10~21일 접수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에서 신청받아…청년 주거 안정 도모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6/07 [10:57]

▲ 부천 청년 주거비 지원 포스터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시장 조용익)오는 610일부터 21일까지 지역 내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부천 청년 주거비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부천 청년 주거비지원은 부천시 공약사업으로 물가상승과 취업난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 가구의 주거 및 생활 안정을 위해 올해 추진하는 신규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부모에게서 독립해 부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19~39세 이하 무주택 청년 1인 가구로, 중위소득 120% 이하,임차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70만원 이하 주택에 거주해야 한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급여), 국토부 청년월세 특별지원, 청년매입임대주택 등 유사 수혜자는 정부 공공 주거지원 중복사업 참여로 분류돼 지원받을 수 없다.

 

신청은 610일부터 621일까지 업무시간 내에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 지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 제출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임대차계약서최근 3개월간 월세 이체 증빙서류 본인명의 통장사본이다.

 

이외 세부 지원자격 및 구비서류는 부천시청 홈페이지(bucheon.go.kr >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콜센터(032-320-3000),미래세대지원과 청년지원팀(032-625-3722)으로문의하면 된다.

 

박정옥 부천시 미래세대지원과장은 청년 1인 가구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물가 및 월세 상승세에 따라 청년들의 주거 불안정이 사회적 위기로 이어지고 있다.이번 사업이청년들의 주거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