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괴안동, ‘어르신과 우리 동네 소풍 나들이’ 함께해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6/07 [11:10]

▲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섭)는 지난 4일 관내 목일신공원에서 ‘어르신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소풍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동장 전미숙)은 지난 4일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섭) 주관으로 관내 목일신공원에서 어르신 40여 명과 함께 소풍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괴안동 소풍 나들이 행사에서 어르신들이 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 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이수자 김필순씨가 괴안동 소풍 나들이 행사에서 한국전통무용 공연을 펼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우리동네 소풍나들이는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공원에서 어르신들께 즐겁고 뜻깊은 추억을 선물하고자 추진됐다.

 

▲ 두리맛감자탕 괴안범박점(대표 주이선)은 괴안동 소풍 나들이 행사에서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지원했다  © 부천우리신문

 

▲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회에서 어르신들에게 전달한 상추와 열무김치  © 부천우리신문


이번 행사는 소사노인복지관(부장 최중원)에서 풍선 옮기기·신발 던지기·윷놀이 등 레크리에이션 진행을 맡고, 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이수자 김필순씨의 재능기부로 한국전통무용 공연도 진행됐다. 또한 두리맛감자탕 괴안범박점(대표 주이선)에서 점심 식사로 감자탕을 지원하는 많은 후원으로 어르신들은 다채롭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 주민자치회(회장 허훈도)가 직접 재배해 지원한 상추와 영성교회에서 기탁한 성금으로 담근 열무김치를 어르신들에게 선물하며 나들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야외로 나와 게임도 하고 공연도 보니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너무 설레고 행복했다소중한 시간을 선물해 줘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김재섭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뜻깊은 하루를 보낼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 따뜻한 사랑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미숙 괴안동장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온정을 모아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괴안동에 나눔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