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위한 2025년도 대학진학 설명회 개최

6월 25일까지 사전신청 접수…입시 관련 맞춤형 강의 진행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6/10 [10:39]

▲ 대학진학설명회 포스터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628() 복사골문화센터 2층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2025년도 대학진학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밖에 있어 입시정보 및 달라진 입시제도를 잘 알지 못해 혼란을 느끼는 청소년들과 보호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경기평생교육학습관과 협력해 학교 밖 청소년 전문 진로 진학 컨설팅전문가인 강예은 대표(MY UNI)가 설명회를 이끈다. 이날 강예은 대표는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현주소, 사례와 함께하는 입시지원서 작성 방법 등 입시와 관련한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설명회 시작 전 오후 2시부터는 입학 상담 및 전형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한 대학별 입시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참가대학은 경인여대 백석대 백석예술대 부천대 서울신대 성공회대 유한대 한국폴릭텍대 총 8곳이다.

 

설명회는 2025년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625일까지 포스터 큐알(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을 지속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북돋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및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625-3715)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