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 미래세대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8/05 [17:31]

▲ 협약서에 서명 후 양 기관장이 환하게 웃고 있다. (좌) 한병환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 (우) 김선복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 부천우리신문

 

부천 미래세대의 창의력 증진 및 예술 감수성 향상을 위하여 두 기관이 손을 잡았다.

▲ 부천문화재단-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업무협약식 현장  © 부천우리신문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한병환)은 학교와 지역을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확장을 위해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8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역 및 학교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역 연계 교육과정 운영과 평가 미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문화예술 융합형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역 연계 교육을 위한 학교 밖 배움 공간 확대 등 여러 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천문화재단 한병환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하여 문화예술을 통해 학생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문화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선복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융합적 사고의 바탕이 되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지역의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부천문화재단은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부천지역 아동· 청소년 대상 미디어 및 공연예술 분야 문화예술교육, 방과 후 공유학교와 연계한 박물관의 체험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협약 기관 소개>

부천문화재단 (www.bcf.or.kr)

- 2001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된 문화재단으로, 공평, 공유, 공생의 가치 아래 시민이 주체가 돼 즐기는 문화예술, 문화공공성 확립,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목표로 부천시민들의 생활문화진흥과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9년 말 부천시가 법으로 지정한 문화도시가 됨에 따라 다양한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www.goebc.kr)

 

- 경기도 부천시를 관할하는 경기도교육청 산하의 교육지원청으로 1952년 설립되었으며, 초등학교 64개교, 중학교 33개교, 고등학교 28개교 등을 산하에 두고 있다. 질문과 상상이 넘치는 즐거운 배움을 위해 자율과 학생 주도 맞춤형 교육,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 에듀테크 기반 교수학습으로 부천의 미래교육을 이끌어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