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송내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재난 안전 교육 및 소방관 직업 체험 실시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8/07 [10:40]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송내청소년센터(센터장 조윤령)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도담'86, 부천소방서 오정119안전센터에서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재난 안전 교육과 소방관 직업 체험을 진행하였다.

 

  © 부천우리신문


청소년들은 위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부천소방서 오정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화재 예방 교육과 지진 체험을 진행했다. 소방관들은 화재 발생 시 대피 이론 설명 및 실습을 진행하였으며, 청소년들이 실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진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실질적인 재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소방관의 역할과 업무를 이해하며, 미래의 진로를 탐색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송내청소년센터 담당자는 이번 재난 안전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안전 불감증을 예방하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며, 직업 체험을 통해 미래를 그려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부천우리신문

 

  © 부천우리신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중 운영된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자립 역량 개발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방과 후 학습 지원, 전문 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학 중에는 오전 1030분부터 오후 230분까지, 학기 중에는 오후 430분부터 830분까지 운영되며, 귀가 차량도 제공한다.

 

입학 문의는 송내청소년센터 032-612-8086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