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고, 예술의 깊이와 창의성을 통한 원대한 꿈 실현!

아름다운 도전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학생
2학년 전체 학생이 참여하는 창작연극제 진행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12/05 [17:37]

▲ 원미고 연극제 공연사진  © 부천우리신문

 

2024.12.3.()~12.5.() 원미고 2학년 연극교과 창작연극제 진행

학생, 교사 모두가 참여하고, 인물예술적사고함양을 목표로 체험 중심의 연극수업 진행.

학생의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자치 활동으로 자기주도적 역량 강화

원미고등학교(교장 곽선경)2024123일부터 5일까지 ‘2학년 연극제 주간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연극제는 2학년의 9개 학급이 한 학기 동안 직접 창작한 극본을 무대에 올리는 기회로, 자기표현 활동과 창작 과정을 통해 인문예술적 사고와 따뜻한 소통의 가치를 배양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 원미고 연극제 공연사진   © 부천우리신문

 

▲ 원미고 연극제 공연사진   © 부천우리신문

이번 연극제에는 2학년의 9개 학급에서 학급별로 창작한 작품을 무대에 올렸으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색깔을 살려 극본을 창작하고, 연출, 조명, 음향, 촬영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아 공연의 전 과정을 주도하였다.

원미고는 연극제 주간 행사를 위해 다양한 자기표현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이를 토대로 창작극본 쓰기와 연극 공연 준비를 결합하여 학생들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협력하고 소통하는 연극제를 기획했다.

연출을 맡은 학생중 한명은 연출이 이렇게 어려운 줄 몰랐다. 처음엔 나만 생각했는데 다른 친구들까지 챙겨야 한다는 게 쉽지 않았지만 그래도 공연이 끝난 후엔 너무 뿌듯했어요. 원래는 배우들만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야말로 연극이 왜 종합예술인지 알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원미고등학교 곽선경 교장은 이번 연극제는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풀어낼 기회였습니다. 창작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따뜻한 심성을 기르고 공동체의 가치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원미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며 창의성과 따뜻한 심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 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