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합창단 창단 30주년 기념 <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

30주년을 맞이한 부천시립합창단, 부천 시민합창단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모니!

차선호기자 | 입력 : 2018/10/12 [19:33]

 

▲     © 차선호기자


부천시립합창단은 창단 30주년을 맞이하여 부천시립합창단과 부천 관내의 시민합창단이 함께하는 <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을 마련하였다.

 

부천시립합창단 창단 30주년 기념 <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은2018년 10월 26일 금요일 오후7시30분, 10월 27일 토요일 오후 5시 이틀에 걸쳐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은 부천시민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합창단들과 부천시립합창단이 함께하는 무대로 부천시민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무대이자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은 부천시립합창단을 비롯해 실로암합창단, 부천시소년소녀합창단, 부천마스터코러스, 부천기독남성합창단, 부천비바합창단, 아도나이합창단, 부천시어머니합창단, 부천유스콰이어, 부천남성합창단, 부천콘서트콰이어 총 11개의 합창단이 한 자리에 모인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합창단들은 전통 합창곡뿐만 아니라 가요, 민요 등 다채로운 곡을 준비했다. 또한 출연하는 합창단이 함께 부르는 연합합창으로 26일 금요일에는 부천시음악협회장이자 비바합창단의 지휘자 서성원의 지휘로 ‘김광석’의 “일어나”를 연주하고, 27일 토요일에는 부천시립합창단 조익현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청산에 살리라”를 선사한다.

 

부천시립합창단 창단 30주년 기념 <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 부천시립합창단과 부천 시민합창단들이 음악으로 하나 되는 축제가 될 것이다. 공연당일 무료 입장.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 문의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 www.bucheonphil.or.kr

 

 

■ 공연 소개

 

   

공 연 명

[창단 30주년 기념] 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

일 시

2018년 10월 26일 (금) 오후 7시 30분, 10월 27일 (토) 오후 5시

장 소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연 주

부천시립합창단, 실로암합창단, 부천시소년소녀합창단, 부천마스터코러스,

부천기독남성합창단, 부천비바합창단, 아도나이합창단, 부천시어머니합창단, 부천유스콰이어, 부천남성합창단, 부천콘서트콰이어

프로그램

10월 26일 (금)

 

1. 부천시립합창단 / 지휘 조익현

- Which was the son of / 작사, 작곡

- 세노야 (고 은 작사, 김광희 작곡, 조혜영 편곡)

- 가을 소나타 (이선택 작곡)

 

2. 실로암합창단 / 지휘 임경재

- Moses(모세), Ken.Medema

- E. Levi, I Believe

 

3. 부천시소년소녀합창단 / 지휘 황혜영

- 무궁화 (작곡 황수진)

- 즐거운 노래 메들리 (황혜영 엮음)

 

4. 부천마스터코러스 / 지휘 정찬욱

- 백학 / 러시아 민요

- 가을소묘 (이광수 시, 유정준 작곡)

 

5. 부천기독남성합창단 / 지휘 김복순

- Ken Medema, Lord, Listen to Your Children

- L. Mason, Nearea, My God to Thee

 

6. 부천비바합창단 / 지휘 서성원

- 별이 되어 남은 사랑 (한성훈 작곡)

- 나는 나비 (백현주 편곡)

 

7. 연합합창 / 지휘 서성원

- 일어나 (김광석 곡)

10월 27일 (토)

 

1. 아도나이합창단/ 지휘 안희상

- 주 너를 지키시리라 (이다혜 작곡)

     - 아리랑 (우효원 작곡)

 

2. 부천시어머니합창단 / 지휘 최홍민

- 그리움만 쌓이네 (여진 작곡, 김범준 편곡)

- 가을꽃 (이선택 작곡)

 

3. 부천유스콰이어 / 지휘 양용석

- Jerry Estes, 라틴 현대미사곡

(1.Kyrie 2.Adoramus Te 3.Gloria in Excelsis Deo)

- Jim Papoulis, KUSIMAMA

 

4. 부천남성합창단 / 지휘 심재완

- 볼가강의 뱃노래(Russian Forksong) (유병무 역)

-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안치환 작곡)

 

5. 부천콘서트콰이어 / 지휘 윤교생

- 진달래 꽃 (박지훈 작곡)

- 모란 동백 (이현우 편곡)

 

6. 부천시립합창단 / 지휘 조익현

- 옹헤야 (조혜영 편곡)

- 하늘 (김기영 작곡)

- F. Feliciano, Pok pok Alimpako (손뼉을 쳐라)

 

7. 연합합창 / 지휘 조익현

- 청산에 살리라 (김연준 시, 이현철 작곡)

* 본 프로그램은 주최측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최/주관

주최 : 부천시 / 주관 : 부천시립예술단

입 장 료

무료 공연

문 의

부천시립예술단 사무국 032)625-8330~1

 

■ 출연자 소개

 

   

[부천시립합창단 / 지휘 조익현]

1988년 창단되어 신선하고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합창음악계를 선도하는 국내 정상의 부천시립합창단은 초대 상임지휘자 겸 예술감독 최병철, 2대 상임지휘자 이상훈, 그리고 현재 조익현 상임지휘자로 이어지는 30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부천시립합창단은 단원들의 뛰어난 역량을 통하여 깊이 있는 음악적 해석을 추구하는 합창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오페라 합창에 있어서 풍부한 볼륨과 강력한 표현력을 갖추었음을 인정받은 부천시립합창단은 <박쥐>, <마술피리>, <가면무도회>, <라보엠>, <사랑의 묘약> 등 다양한 오페라에 초청되어 왔다.

또한, 러시아의 예르마코바, 미국의 윌리엄 데닝, 조셉 플루머펠트, 제리 멕코이, 독일의 마틴 베어만 등 세계 유명 합창 지휘자들과 함께 공연을 한 바 있으며, 2014-2016 미국 베이커스필드시 초청 연주 등 해외연주도 진행하고 있다.

2018년, 부천시립합창단은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약진한다. 2013년부터 계속 진행해온 인류역사상 거대한 족적을 남긴 위대한 작곡가들을 집중 조명하는 시간인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 가족 뮤지컬, 해설음악회, 유명 합창단 초청 듀오콘서트 등 심도 있고 다채로운 합창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항상 부천 시민의 삶 가까이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된 찾아가는 음악회, 스쿨 클래식 콘서트, 야외음악회, 아트밸리 강사 파견 등 부천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시립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다.

부천시립합창단은 앞으로도 한국합창음악계를 선도하고 관객들과 호흡하는, 그리고 합창음악의 철학인 ‘배려’를 사회에 전파하여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시립합창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실로암합창단 / 지휘 임경재]

실로암 선교합창단은 1980년 4월 30일 창단되어 부천 및 인천지역 기독 청년들이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만들어진 순수 기독합창단입니다. 아울러 지난 38년 동안 고아원, 병원, 지체장애인학교, 미자립교회 순회연주 및 부천지역 음악행사에 매년 찬조출연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매년 정기 연주회시 기금마련을 통해 지체장애인학교돕기, 백혈병 어린이 돕기, 독거노인 돕기, 해외 선교사 지원 등 소외된 자들과 함께 그리스도의 사랑을 함께 나누고 실천하고 있다.

 

[부천시소년소녀합창단 / 지휘 황혜영]

부천시소년소녀합창단은 ‘시민중심 문화특별시’ 부천시민들의 자생적인 어린이, 청소년문화예술단체로, 2006년 창단 이후,<2007년 한중문화교류합창제>, <2008년 싱가포르유스페스티발 초청>등 해외공연 참여, <2009년, 11년 한국청소년합창콩쿨 은상>, <2015년 중국상하이국제합창대회 금상>, <2016년 경기도합창제, 한국소년소녀합창제>, <2017년 펄벅여사 추모행사 및 복사골합창제 최우수상>으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 올해 6월에는 한전 아트센터에서 공연된 뮤지컬 <하모니>에서 객원 출연 등, 각종 대회 수상과 300여회의 대내외적인 수많은 공연과 의전행사 등을 통해 민간 문화사절단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자라나는 어린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아름다운 합창을 통하여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며, 자신감 있고 창의적인 인재로 키워내는 희망증진과 나눔 정서 함양에 힘쓰고 있는 합창단이다.

[부천마스터코러스 / 지휘 정찬욱]

부천마스터코러스는 음악을 사랑하고 합창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2010년 창단한 아마추어 혼성합창단이다. 2016 이종일 지휘자 선생님을 초빙한 부천마스터코러스는 일반 아마추어 합창단이 연주하기에는 쉽지 않은 정통 클래식 곡들도 레퍼토리로 추가하여 보다 수준 높은 음악을 지향하고 있다. 2016년에는 ‘비발디의 글로리아’를 전곡 연주하였고, 2017년에는 ‘모차르트의 대관식 미사’를 연주하였다. 2018년에는 헨델의 메시아를 준비하고 있다.

 

[부천기독남성합창단 / 지휘 김복순]

부천지역의 복음화와 정기연주회 및 기획연주를 통한 음악, 음악예술과 문화발전을 위한 음악을 연주하며 성령의 보혈로 부천지역의 다양한 음악문화 향상을 위하여 2015년 3월 29일에 창단한 남성합창단이다. 부천장로합창단 찬조연주, 부천노회성가합창제 초청연주, 부천시민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초청연주를 하였으며, 세종문화회관 코리아합창페스티벌에 참가하였다. 이후 강남노회연합회, 중동교회, 한국교회자선교회, 삼광교회 VVVIP 대상 연주에 초청되었으며, 롯데콘서트홀 코리아 합창페스티벌, 복사골 합창제에 참가하는 등 활발할 활동을 하고 있다.

 

[부천비바합창단 / 지휘 서성원]

2012년 10월 창단된 부천비바합창단은 문화도시부천시의 지역문화예술발전과 합창음악에 대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다양한 레퍼토리와 기획연주를 통해서 합창음악의 발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자유와 열정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과 노래를 통해서 아름다운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사랑과 열정으로 내일을 준비하는 혼성합창단이다.

 

[아도나이합창단/ 지휘 안희상]

아도나이 합창단은 1991년 창단하여 20여 년간 부천에서 활동 중인 아마추어 혼성합창단이다. 부천시 음악협회에 소속되어 있으며 찬양으로 문화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귀한 단체로, 1993년 난파 음악제 최우수상 수상, 1995년 난파 음악제 대상 수상했으며 한국합창제 초청연주 (국립극장)를 비롯하여 매년 정기연주회와 복사골 음악제 및 다양한 음악행사 그리고 교회 방문 연주를 활발히 진행해온 합창단이다. 2008년부터는 안희상 지휘자님을 2대 지휘자로 모시고 다양한 연주회에 참석해 오고 있다. 예술의 전당 연주를 하였으며, 부천시 음악협회 주관의 야외 연주회 출연하였고 2017년 22회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018년 42회 복사골 합창제에 출연하였다.

 

[부천시어머니합창단 / 지휘 최홍민]

1985년 창단된 부천시 어머니 합창단 창단은 2003년 제3회 탐라 전국 합창경연대회(제주) 대상 수상, 2009년 비영리 민간단체 등록 하고, 광주 전국여성합창경연대회(광주광역시) 은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2013년 대구 전국 환경합창경연대회(대구광역시) 동상 수상, 대전 전국대통령상 합창경연대회(대전광역시)은상 수상, 2014년 대전 전국합창경연대회(대전광역시) 동상 수상, 공주 전국대통령상 합창경연대회(공주시) 동상 수상, 대전 전국대통령상 합창경연대회(대전광역시) 동상을 수상하였다. 창단이후 복사골 예술제, 정기연주회 등 130회 공연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부천유스콰이어 / 지휘 양용석]

부천유스콰이어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으로 이루어진 합창단으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음악을 통하여 꿈과 희망을 북돋아 줌은 물론,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진 합창단이다.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음악회, 부천오페라단, 소사필, 오정필 정기연주회, 펄벅기념관, 한국만화박물관 초청 음악회, KBS TV 유치원 출연(KBS아트홀)등 다양한 연주회에 출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18년 복사골 합창제 최우수 합창단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부천유스콰이어는 천상의 하모니로 부천시의 청소년들은 물론, 더 나아가 모든 부천 시민에게 영혼의 울림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문화사절단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천남성합창단 / 지휘 심재완]

부천남성합창단은 노래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모여 부천시 문화 발전과 건전한 가족 문화의 육성에 이바지하고자 구성된 40여명의 남성합창단이다. 새천년이 시작되던 2000년 2월 3일 심재완 교수를 상임지휘자로 초청하여 창단하였고, 같은 해 5월 창단연주회에 이어 한일합창교류연주회, 8.15기념 통일음악회, 경기아버지합창제, 송 오브 아리랑(예술의 전당), 편한 음악회(세종문화회관) 등 다양한 연주회와 그 외 지하철역사 음악콘서트 및 지역주민을 위한 야외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 각종 연주회에 100여 차례 이상 초청되어 그 음악적 역량과 수준에 대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매년 1차례 이상의 정기연주회에서 불우한 이웃이나 소년소녀가장 돕기 등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서도 매회 힘쓰고 있으며, 부천남성합창단만이 지니는 풍부한 성량과 음색을 바탕으로 하여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랑을 채워가는 세상이 되길 바라며 열심히 연습에 임하고 있다.

 

[부천콘서트콰이어 / 지휘 윤교생]

2018년 19주년을 맞는 부천콘서트콰이어는 우리나라의 생활합창을 이끌어가는 선두 주자이다. 매년 정기연주회, 복사골 합창제에 참가하고 청소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의 우리 가곡의 날 초청공연, 제1회 유권자의 날 초청공연을 하였으며,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의 우리 가곡의 날 기념음악회 초청공연, 2015년, 2017년 동요콘서트 참가, 2017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의 18번째 정기연주회를 진행하였다. “어디서든 노래할 수 있는 합창단, 언제 어디서든지 노래할 수 있는 합창단, 어느 곳에서도 주저 없이 부를 수 있는 합창단, 동요에서 가요까지 모든 장르를 부르는 합창단, 합창이 생활화되고 삶 자체가 합창인 합창단.” 을 모토로 이 모든 것이 함께 어우러져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합창단이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