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에게 꿈과 미래를 위해 희망의 날개를...

부천오정경찰서와 KT&G 연계, 청소년 교복구입비 지원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03/12 [01:46]

 

부천오정경찰서(서장 전준열)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맞이하여 KT&G 복지재단과 연계,
학교전담경찰관(SPO)과 학대예방경찰관(APO)이 활동하면서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교복구입이 지연되거나 미구입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위축돼있는 모범청소년들을(10) 선정하여 KT&G 부천지점(지점장 유원식)추천하였고 이들에게 교복구입비(125만원)를 지원하였다.

 

부천오정경찰서와 KT&G 부천지점이 특별히 연계하여 교복지원을
추진하게 된 계기는, 일부 지자체에서 2007년부터 기초생활수급자나 한부모 등 저소득층 중·고교 신입생들에게 교복구입비를 지원하고 있으나, 아직도 많은 한부모 가정 및 중위소득 70% 이하에 대해서는 지원이 없었고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교복 지원의 필요성을 느껴 양측 기관 간 논의 끝에 이러한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한편, KT&G 복지재단은 다 함께 행복을 나누는 선진복지의 실현을 위해
2003년 설립되어 교복지원사업 외에도 사회복지시설 지원, 저소득
아동·노인·장애인 지원,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해 왔다고 한다.

 

이 날 교복지원 사업으로 교복구입비를 지원받은 김◯◯(, 17)의 부모님은 딸이 너무 고마워하고 있다, 도와주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열심히 학업에 매진할 것 같다며 문자메시지를 보내왔고, 다문화가정 김◯◯(, 17)의 부모님 또한 신심으로 감사하다며 서툰 한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다.

 

전준열 부천오정경찰서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어려운 처지에 굴하지 않게, 새교복을 입고 성장할 수 있도록 행복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다양한 사회적 약자 지원 연계 사업을 추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