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하수도 다자녀 감면 온라인 신청·고지서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시작

시민 편의 증진·친환경 행정서비스 실천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7/03 [10:25]

▲ 상·하수도 다자녀 감면 온라인 신청 및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안내문  © 부천우리신문



천시는 지난 1일부터 부천시에 동일 세대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8세 미만 3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상·하수도 다자녀 감면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는 기존에 동 행정복지센터 및 부천시청 수도행정과에서 방문 신청을 받았으나, 시민들의 납부 편의를 위해 온라인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부천시 상·하수도 요금 납부자를 대상으로 고지서를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알림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는 고지서 수령 후 분실하거나 납부 시기를 놓쳐 불이익을 받는 시민이 없도록 마련된 제도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지서를 안전하게 전달하고 종이 사용량까지 줄일 수 있어 편리함과 더불어 탄소중립 구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방법은 부천시 상하수도 요금납부 사이버창구-납부 편의 창구다자녀감면 신청/전자고지(알림톡)(http://waterpay.bucheon.go.kr)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상하수도 요금납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면으로 수행하고 있는 행정업무를 온라인으로 확대해 친환경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 시민편의를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