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약대동, 안전협의체 최초회의 개최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7/04 [11:06]

▲ 약대동(동장 문화섭)은 지난 3일 동 안전협의체 최초회의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동장 문화섭)은 지난 3일 동 안전협의체 최초회의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 약대동 안전협의체 단체 사진  © 부천우리신문



약대동 안전협의체는 동 재난 예방과 재난 상황 발생 시 선제 대응 및 복구 등 효율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위원장인 문화섭 약대동장을 비롯해 지역단체, 지구대, 소방서 등 위원 12명으로 구성됐다.

 

동은 안전협의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최초회의를 열어 안전협의체의 역할을 안내하며 재난 상황 발생 시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동은 여름철 집중호우 시 약대오거리 등 침수 취약지역 예찰 활동을 통한 재난 예방 활동을 중점으로 논의했다. 또한 오는 6일 약대초등학교에서 개최되는 12회 꼽사리영화제관련 약대지구대·부천소방서 서부119안전센터와 안전관리 대책을 협의하고 유기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문화섭 약대동장은 안전협의체의 출범은 안전 사각지대를 없애 주민들이 안전한 삶의 터전으로 만들어 주는 첫 발돋움이다·관이 소통하고 협력하여 주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애쓰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