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역곡2동, 장마 대비 양수기와 친해지는 체험훈련 진행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7/04 [17:38]

▲ 문현식 역곡2동장이 양수기 가동을 시연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원미구 역곡2(동장 문현식)4일 장마철 침수 피해 대비를 위해 양수기 체험훈련을 진행했다.

 

▲ 역곡2동(동장 문현식)은 4일 장마철 침수 피해 대비를 위해 양수기 체험훈련을 진행했다  © 부천우리신문


역곡2동 안전협의체 위원장인 문 동장의 총괄 지휘하에 열린 이번 체험훈련에는 역곡2동 안전협의체를 비롯해 동 주민자치회·통장 및 동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 역곡2동 양수기 실습 모습  © 부천우리신문


동은 실제 침수 상황을 가정한 환경에서 양수기의 구조, 작동 원리에 대한 기본적 설명을 안내하고 안전사고 없이 양수기 실습을 시행했다.

 

이번 체험훈련을 위해 역곡2동은 지난 6월 엔진 타입 양수기의 엔진오일을 새로 교체하는 등 보유하고 있는 양수기 31대를 사전 점검하고 수선 및 정비를 완료했다.

 

문현식 역곡2동장은 지난 2022년도에 침수 피해로 아픔을 겪은 만큼 재난 대응 최일선에 있는 동에서 침수상황 대처 능력을 키우고자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누구나 작동하기 쉽도록 사용법 QR코드가 붙은 양수기를 민방위 창고에 배치고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다가오는 장마철을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