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원어민 강사와 함께 활동하며 글로벌 시민되자!

와글와글 GCE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시민 양성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7/05 [10:01]

▲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__원어민_강사와_함께_글로벌_시민되자!  © 부천우리신문

 

1~10, 원어민 강사가 학교로 와서 진행하는 글로벌 시민교육 실시

올해 22개 중학교 650명 학생 대상, 경기도 북부지역까지 확대 진행

학생중심 교육 통한 다양성과 포용성 실천하는 세계시민 양성 기대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유혜영)이 오는 10일까지 경기학생들의 세계시민 역량 함양을 위해 원어민 강사가 직접 학교에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는와글와글 GCE’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_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__원어민_강사와_함께_글로벌_시민되자!  © 부천우리신문

 

와글와글 GCE(Global Citizenship Education)학교로 서 진행하는 로벌 시민교육, 모두 함께 로벌 시민되자!’를 주제로 한 학생 활동중심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평택, 화성 오산, 안성지역 10개 학급 300명에서 시작해 올해에는 동두천, 파주 등 북부지역까지 확대해 22개 중학교 650명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원어민 강사와 현장 협력 교사가 함께 다양성, 포용성을 주제로 한 영어토론 및 역할극학교와 학급 상황에 맞는 인권 포스터 만들기 등 학생 중심의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도교육청이 모든 학생에게 보급한 크롬북, 태블릿을 활용해 자료 검색 및 공유 등을 하며 학생들의 디지털 활용 역량도 발휘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기반 교육으로 운영한다.

교육원은 이번 원어민과 함께하는 수업으로 세계시민교육과 의사소통역량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유혜영 원장은 원어민 강사 수업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성과 포용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교육원이 가진 전문성으로 매년 새롭고 다채롭게 세계시민교육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_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__원어민_강사와_함께_글로벌_시민되자!  © 부천우리신문

 

▲ _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__원어민_강사와_함께_글로벌_시민되자!  © 부천우리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