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관내 우수 콘텐츠기업 투자유치 지원 앞장선다

웹툰융합센터 ‘2024 부천 콘텐츠기업 데모데이’ 개최…15개 투자사 참여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7/05 [10:50]

▲ 2024 부천 콘텐츠기업 데모데이 포스터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78일 오후 2시 웹툰융합센터에서 국내 최정상 문화콘텐츠 전문 벤처투자사가 함께하는 ‘2024 부천 콘텐츠기업 데모데이를 열고 관내 우수 콘텐츠 기업들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에서 선발한 총 20개의 기업 중 9개 사가 참가한다.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은 부천시가 우수 콘텐츠기업의 발굴·유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발표기업은 레드독컬쳐하우스(애니메이션) 에이치에스웍스(캐릭터IP개발·라이센싱 크리에이티브섬(돔스크린VR) 스튜디오애니멀(애니메이션) 스토리컴퍼니(웹툰·웹소설) 리틀빅휴먼(웹소설IP 거래중개 플랫폼) 폴리시티21(셀프로고·캐릭터 제작) 라이크디즈(아트저작권 거래플랫폼) 툰스퀘어(AI기반 웹툰창작플랫폼) 9개 사다.

 

문화콘텐츠 전문 투자사로는 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 가이아벤처파트너스 KC벤처스 쏠레어파트너스 하나벤처스 인라이트벤처스 일신창업투자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코나벤처파트너스 솔트룩스벤처스 케이앤투자파트너스 CJ인베스트먼트 펜처인베스트 콘텐츠홀딩스 미시간벤처캐피탈 총 15개 사가참여한다.

 

데모데이 후에는 2024년도 참여기업 20개 사와 웹툰융합센터 입주기업·창작자 및 관내 콘텐츠기업이 함께하는 웹툰융합센터 비즈니스 네트워킹이 이어진다. 본 행사는 벤처투자사와의 1:1 투자유치상담회와 기업과 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유성준 문화교육국장은 만화도시로 시작한 부천시가 이제는 콘텐츠 중심도시로 도약할 때다. 콘텐츠기업은 투자사 정보를 얻기가 어렵고, 투자사는 웹툰·애니메이션 등 부천시가 주력하고 있는 콘텐츠산업에 대한 이해와 교류의 기회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데모데이를 통해 관내 콘텐츠산업과 투자사들을 연결해 상호 투자유치를 위한 접점을 모색하고, 기업 네트워킹을 토대로 장르·산업·기술 간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