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안전 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 펼쳐

- 시민 스스로 위험요소 신고하는 ‘안전신문고’ 홍보
-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 앞두고 행사장 안전 점검 마쳐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7/05 [10:50]

▲ ‘안전 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 참여자 단체 기념촬영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4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개막식이 열리는 부천아트센터와 주변 상가 인근에서 축제를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의 날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기도와 합동으로 추진한 이번 캠페인에는 경기도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부천 안전모니터 봉사단 및 안전보안관 등담당자 8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부천시는 안전신문고 안내 리플릿 및 자율안전 점검표 1,000매와 어린이 안전 우산, 접이식 가방 등 홍보 물품500개를 배부했으며 안전신문고를 알리고 시민들이 스스로 안전 점검을 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아울러 부천시는 지난 2일 국가 주요 행사로 지정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최에 앞서 원미경찰서·부천소방서·군부대와 국정원 등이 참여하는 대테러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3일에는 개막식 장소인 부천아트센터와 주요 행사장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시행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안전을 살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의날 캠페인을 통해 안전신문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졌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민 누구나 안전신문고스마트폰 앱과 웹사이트(www.safetyreport.go.kr)를 통해 도로시설물 파손, 교통법규 위반, 불법 주정차 등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를 행정기관에 직접 신고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