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4차 산업혁명위 개최…미래성장산업 촉진 논의

각계 전문가 정책방향 자문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7/05 [15:30]

▲ 송재환 위원장이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개회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4일 미래성장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개최했다.

 

▲ 고재규 키엘연구원 연구사업기획실장이 정책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 이명성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정책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회의에는 위원장인 송재환 부시장을 비롯해 부천산업진흥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키엘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학교수 등 10명의 산업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번 위원회는 미래성장산업을 지향하는 정책사업에 대한 추진방향 자문과 부천시의 4차 산업혁명을 촉진하기 위한 자율 의견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먼저 키엘연구원의 탄소중립형 LED조명 개발 및 실증 기반구축한국전자기술연구원의 생활지원 서비스로봇 부품 기술지원 기반구축2건의 정책사업을 안건으로 두고 추진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자문을 이어갔다.

 

또한 탄소중립, 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촉진을 위한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한 위원은 각계 전문가의 협업을 기반으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해 경제기반도시를조성하는 것이 부천시의 목표라며, “이를 구현하는 데 4차 산업혁명위원회가 중요한 역할과 기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부천시 4차 산업혁명위원회 단체사진  © 부천우리신문



송재환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위원회 개최를 통해 첨단산업을 융합하고 4차 산업을 대비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 위원회는 2021년에 수립한 4차 산업혁명 종합계획에 따른 추진사항을 세세히 검토·분석하고 차기 계획 수립을 안건으로 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