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새로운 변화 있을 때 새로운 길 낼 수 있다”

‘변화에 대한 일상화’ 강조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7/05 [15:43]

▲ _임태희_교육감__“새로운_변화_있을_때_새로운_길_낼_수_있다”  © 부천우리신문

 

5일 경기미래교육 방향 제시 위한 경기교육 열린 심포지엄개최

변화·기회·도전으로 만들어가는 경기교육, 그 성과와 나아갈 길

돌아보는 경기교육, 새로운 경기교육, 함께하는 경기교육 진행

공교육이 다양한 요구를 담는 그릇 만들도록 제자리 잡아가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5, “경기교육은 새로운 변화가 있을 때 새로운 길을 과감하게 갈 수 있고, 새로운 길을 낼 수도 있다라며 변화에 대한 일상화를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취임 2년의 성과를 확인하고 경기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남부청사에서 열린 경기교육 열린 심포지엄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변화·기회·도전으로 만들어가는 경기교육, 그 성과와 나아갈 길을 주제로 남부청사에서 개최됐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정책자문위 대표, 공약이행평가단, 지역사회 인사 등 400여 명이 참여했다.

▲ _임태희_교육감__“새로운_변화_있을_때_새로운_길_낼_수_있다”  © 부천우리신문

 

심포지엄은 (1) 돌아보는 경기교육 (2) 새로운 경기교육 (3) 함께하는 경기교육을 주제 진행됐다. 채널GO3에서 실시간 중계하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 _임태희_교육감__“새로운_변화_있을_때_새로운_길_낼_수_있다”  © 부천우리신문

 

1돌아보는 경기교육에서는 공약이행평가 분과장 4명이 에듀테크 활용 교육과 글로컬 융합 인재 양성 맞춤형 진로·직업교육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 교사 수업 지원과 자율 기반의 새로운 교육체제 구축 학생·교직원의 건강(안전) 보장과 미래교육 행정체계 구축 등 공약이행 정책 분야의 성과를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토론을 이어갔다.

2새로운 경기교육경기교육 2년의 성과와 발전 과제 세계적 흐름과 함께하는 경기교육 공교육을 확대하는 경기미래교육의 방향을 알아보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가 바라는 경기교육을 주제로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3함께하는 경기교육에서는 임태희 교육감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소통하며 경기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했다.

임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이 지난 2년간 지혜를 모아주시고 방향을 함께 고민해줘서 경기교육 정책에 대해 자긍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공교육이 왜 위축되고 있는지, 학부모들이 사교육 의존하지 않으면 교육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지가 교육의 출발이라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경기교육에서 공교육이 양적으로도 질적으로도 다양한 요구를 담을 수 있는 그릇을 만들 수 있도록 제자리를 잡아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현장에서 변화가 체감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정말 공교육이 나아 갈 방향이라는 공감을 확산해야 한다라며 교육가족들이 무조건적 수용이 아닌 냉정하게 생각하고 매의 눈으로 바라보며 수정이 필요하면 항상 수정하며 가야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빨리 변하는 세상에서 어떤 일을 고정시켜 놓고 무조건 따르는 게 현명한 방법이 아니다라며 새로운 길은 늘 낼 수 있다. 우리 안에서 성벽만 쌓고 새로운 길을 내지 않는 시행착오는 겪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