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군부대와 역곡천 철길 테마 산책로 조성 힘 모아

국군수송사령부·70정비대대와 상호협력 협약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7/08 [10:51]

▲ 부천시는 지난 5일 ‘역곡천 철길 테마 산책로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국군수송사령부, 70정비대대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역곡천 철길 테마 산책로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국군수송사령부, 70정비대대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역곡천 철길 테마 산책로 조성사업’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군부대는 소사구 옥길동 668-35일원의 유휴 군용 철길과 주변 관리가 어려운 국유지 공간을 개선해 지역주민이 사용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휴게공간으로 조성하는 데 힘을 모은다.

 

▲ ‘역곡천 철길 테마 산책로 조성사업’ 협약식 참석자 기념촬영  © 부천우리신문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여러 차례 현장 실사와 업무협의를 거쳐 군부대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왔다. 올해 3월에는 군부대와 합동작업으로 대상지의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야생화 단지를 조성했다.

 

또한 이번 협약 체결을 사업 추진의 발판으로 삼아 공모사업을 통한 사업비 확보 등 성공적인 테마 산책로 조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정휘 국군수송사령관은 군 전용철도는 국가안보를 위한 소중한 자산이라며 부천시와 함께 추진하는 테마 산책로 조성사업은 도심화 등 시대변화에 맞춰 민··군이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녹지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도심지에 시민들을 위한 여가와 쉼의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각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대상지는 본격적인 공사 추진 전까지 계절별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야생화 단지로 조성·관리해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